일본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
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
J형 인간인 저는 계획없이는 일을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성격인데요,
여행준비도 마찬가지에요. 준비물 리스트를 미리 정리해 놓지 않으면 짐을 싸지 못하는 그런 사람입니다.ㅜㅜ
덕분에 준비물 리스트를 한 번 정리해 두었더니,
해외 여행을 갈 때 마다 나라별로 필요한 것들을 추가/제외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.
그리고 매번 헷갈리는 기내/위탁수화물 반입금지 물품들..
기내용과 위탁수화물 준비물 리스트를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.
(저는 기억력이 안좋아서 꼭 나눠서 적어둬야 해요,,ㅜㅜ)
개인마다 필요한 준비물이 다를테니,
제가 공유해드린 준비물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추가/제외 하셔서 짐을 챙기시면 준비시간을 훨씬 줄어들거에요~!
저는 올해 9월 22일 ~ 9월 25일 (3박4일) 일정으로 미야코지마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9월 기준으로 챙겼던 준비물 리스트에요~!
(제가 갔을 때는 자외선도 굉장히 강하고, 습하고 매우 더웠던 날씨였고, 비도 오락가락해서 비올 땐 또 바람막이가 필수였던,,)
① 일본여행 사전준비사항
항공권은 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챙길 필요는 없지만,
혹시 모를 상황(휴대폰분실, 고장 등)을 대비해서 여행때마다 꼭 출력해서 챙기고 있어요. 여권사본도 마찬가지입니다.
비짓재팬은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사전에 등록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~
기내에서 입국신고서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, 입국 심사 시에 여권과 함께 비짓재팬 큐알코드만 제시하시면 되어서 편리합니다.
다만, 세관신고서는 종이로 작성을 해야 한다고 안내받아서, 기내에서 한번 더 작성했어요.
* 기내에서 입국신고서 및 세관신고서 작성 시에 일본 내 체류지 연락처와 주소가 필요하기 때문에,
숙소 예약증도 함께 출력해가시면 좋아요~!
② 기내용 준비물 리스트
기내에서 아픈 상황을 대비해서 상비약은 기내용으로 챙기는 것이 맘이 편하더라구요.
보조배터리는 위탁 수화물 반입금지 물품이라 꼭 기내에 가지고 타셔야 합니다.
선글라스는 일본 공항에 내리자마자 여행 온 기분을 내기 위해 멋부림 용으로 가지고 탔어요~!
③ 위탁수화물 준비물 리스트
일본은 110V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댑터를 꼭 챙겨가셔야 해요~!
미야코지마의 바다는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색을 띠고 있어서 미야코블루라고 불리는데요~
그만큼 액티비티와 물놀이 비중이 높기 때문에 수영복과 물놀이 용품은 꼭 챙겨가세요~!
그 외에는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들이고,
미야코지마에도 맛있는 음식들이 많지만, 저녁에 숙소에서 뜨끈한 신라면 국물과 소주가 땡길 때가 있어요,,
저는 컵라면과 햇반 2개씩 챙겨갔는데 부족해서 또 사먹었어요,,^^;;
제 글이 여러분의 여행 일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추가로 좋은 정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^^♥
'여행일기 > 미야코지마(일본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미야코지마 여행] 숨은 카페 맛집, 자색고구마 디저트, 망고주스 (4) | 2024.12.15 |
---|